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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씨아이알이 운영하는 주식회사 씨아이알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식회사 씨아이알: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으로 구분이 됩니다.
가. 일반회원(구매고객):주식회사 씨아이알에서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 개인일반회원: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가능(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구매자: 회사에 등록된 상품옥션을 참여 하며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9. 비드(입찰): 경매에 대하여 구매자가 구매시 회사가 지급하는 포인트의 일종으로, 비드를 사용하여야 경매에 참여가 가능 합니다.
10. 실명확인: 개인회원은 회원가입시 기록한 회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외국인회원의 경우는 이름과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회원은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11.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2.경매(AUCTION): 최고가격 입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상품판매방식을 말합니다.

13. 낙찰자: 경매상품을 낙찰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14. BID(비드, 입찰): 경매상품을 낙찰 받기 위하여 BID팩을 구매한 후 사이트에 입찰가격을 입력하여 구매의사를 표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낙찰(SOLD): 입찰에 의하여 최종적으로 경매상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적용범위 및 효력 우선 순위)
1. 이 약관에서 제1장(총칙), 제5장(기타사항)은 전체 서비스에 적용되며,  제3장은 주식회사 씨아이알(통신판매) 서비스, 제4장은 주식회사 씨아이알(통신판매) 서비스에 구분하여 적용됩니다.
2. 제1장 및 제5장의 규정과 개별서비스인 제2장, 제3장과 제4장의 규정이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제2장, 제3장 및 제4장)이 전체서비스 관련 규정(제1장 및 제5장)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팩스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주문취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위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9.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주식회사 씨아이알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주식회사 씨아이알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2.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의 자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ID의 경우 실명 1인(실명확인 된 주민번호 기준)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해지 포함)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 사용한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구매의 배송업체와 구매자에 한하여 상대방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의 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2. 회원의 필수기재항목 : 회원아이디 (ID),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광고성 이메일 수신여부, 광고성 SMS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기입하여야 합니다.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제1항 또는 제2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시 : 생일, 결혼 여부,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만 사용되며 추가적인 목적으로 사용 할 수가 없습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이 약관 제9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확인 된 경우에만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개인회원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만 18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나.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다.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라.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마.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사. 가입 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자.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카.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타.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파.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6. 주식회사 씨아이알 구매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가.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나.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1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를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해야 회원 재가입이 가능하며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4.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은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7.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2주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3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사가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e-mail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주식회사 씨아이알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이로 인한 회원의 불편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들에게 통지하고 그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회원에 대하여는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포인트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1)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거래 계약의 체결
나. 회원이 구매를 의뢰한 상품에 대한 운송 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를 의뢰한 상품의 배송
라. 기타 주식회사 씨아이알가 정하는 업무
2.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주식회사 씨아이알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씨아이알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경매(AUCTION)서비스: 회사가 사이트상의 경매절차를 진행하여 경매상품을 회원이 낙찰 받아 이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5. 기타 정보서비스: 경매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정보서비스를 말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7.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손해배상액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회원이 구매한 비드 상당금액을 한도로 제한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주식회사 씨아이알의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을 제공하는 데 대해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본 조의 이용료에 관하여는 본 조 및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비드)
1. 비드는 주식회사 씨아이알에서 사용되는 경매 참여 수단이며 포인트 1BID는 현금 500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2. 비드는 언제든지 충전이 가능하며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3. 비드는 유효기간이 충전 일자로부터 5년이며 소진일 30일전에 회원에게 E-mail등으로 통지 합니다.
4.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비드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제18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이용자는 주식회사 씨아이알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주식회사 씨아이알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가.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나.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다.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라.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마. 회사가 제공하는 주식회사 씨아이알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19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그에 정한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취급위탁, 보호정책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2. 주식회사 씨아이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회사는 물품거래와 배송 등의 이행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배송업체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아이디(ID)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 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체에게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등)를 알려 주는 경우
② 법령이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③ 경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경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A/S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마.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이주환

4.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장 주식회사 씨아이알(통신판매) 서비스

제20조 (서비스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원가입은 만 18세 이상의 개인만이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3. 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4. 개인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ID)와 동일한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1조 (계약의 성립)
1. 상품 선택 및 경매 참여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주식회사 씨아이알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제22조 (서비스의 요금 결제, 상품의 공급)
1. 회원이 주식회사 씨아이알 상품이 낙찰됬을 경우에는 주식회사 씨아이알 낙찰 가격을 결제해야 합니다.
2.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23조 (환급, 청약 철회 등)
1.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배송된 상품일지라도 상품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주식회사 씨아이알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상품이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또는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마.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의 경우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발생한 비용에 대해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사.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주식회사 씨아이알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주식회사 씨아이알가 부담합니다.


제24조 (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구매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만 합니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제10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④ 회원에게 파산·금치산·한정치산·회생·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⑤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공지사항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임의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의 종료에 원인을 제공한 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3장 기타사항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간의 물품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경매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및 회원의 신용도)
1.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모든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경매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일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자격의 정지와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가. 부당한 입찰 행위

회사는 허위입찰, 입찰 조작행위 등 경매진행을 방해하는 부당한 입찰 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나. 장기휴면회원

회사는 회원이 6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경매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사이트 및 회사의 인터넷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에 이용한 경우
②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여 회원 가입한 경우
③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④ 거래이행을 위한 회사로부터의 연락 회피나 제11조 다항에 의한 제재 회피 등 부정한 목적으로 제13조 가항에서 규정한 회원정보의 수정을 거부하거나 해태한 경우
⑤ 게시판 등을 통하여 불법정보를 유통하거나 유통을 시도한 경우
⑥ 사이트의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⑦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 및 경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경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경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경매상품의 등록, 경매진행과정의 관리, 낙찰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배송, 주문취소 또는 반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센터 이메일로 문의하기를 통하여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입찰자의 입찰이 허위 또는 부당한 입찰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예상치 못한 재고부족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입찰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경매상품 등록 시 입찰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고의로 입찰가, 입찰횟수를 조작하거나 기타 가장입찰, 판매가장등록 등 경매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27조 (경매참가자격)
1. 회사의 직원 및 그와 내부정보를 공유하는 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사이트의 경매에 참가할 자격이 없습니다.

2. 경매상품과 서비스는 회사가 아는 한 개인적인 구매목적의 회원들에게만 배타적으로 제공되며 상업적인 재판매업자들에게는 제공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상업적인 재판매업자들을 경매참가에서 배제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28조 (경매상품의 등록)
1. 회사는 경매상품의 등록 시 입찰자가 경매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1) 경매 시작가

경매 시작가는 등록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최저 입찰가를 기재하여야 하며, [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상승금액

입찰자의 매 (BID)입찰시마다 상승되는 상품가격을 명시하여야 하며, [1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금액은 하나의 경매에 대하여 경매 시작 시부터 경매 종료 시까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상품의 상세정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나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4) 판매가능지역

판매가능지역은 배송 가능한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5) 결제정보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 중 구매자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방법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6) 배송비

배송비는 ① 회사 부담 ② 구매자 부담 ③ 일정액 미만 낙찰일 경우 낙찰자 부담의 3가지 방식 중 하나로 결정됩니다. 배송비가 낙찰자부담일 경우 배송비 선결제 여부, 배송방법과 예상 배송비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등록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입찰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낙찰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3. 상품등록 이후에는 카테고리, 브랜드 명, 모델명, 경매 시작가, 경매기간, 부가서비스 사용을 제외한 상품정보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되거나 추가된 내용이 입찰 또는 구매자에게 불리한 경우 추가내용이 등록된 이전에 입찰한 입찰자 또는 구매자에게는 추가내용 등록 이전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4. 회사는 상품정보를 등록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등록한 상품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29조 (경매절차)
가. 비드(BID) 구매

1. 회원은 사이트에서 입찰을 하기 전에 비드(BID)팩을 구매하고 그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비드(BID)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무료 비드는 판촉물에 기재된 기간 동안 유효하며 판촉물에 유효기간에 대한 기재가 없는 경우는 7일간 유효합니다. 유효기간 만료 시 비드(BID)는 그 효력을 상실하며 더 이상 입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간이 만료된 비드(BID)과 무료 비드에 대하여는 어떠한 경우에도 비드(BID) 가격이 환불되지 아니합니다.

나. 입찰(BID)방식

1. 입찰방식에는 ① 해당 경매 서비스 화면상의 입찰 버튼을 클릭하여 입찰하는 개별입찰방식과 ② 회사가 인가한 자동경매아이템프로그램에 의한 자동입찰방식이 있습니다. 자동경매아이템은 입찰자가 미리 정한 사양에 따라 입찰자의 직접 조작 없이도 자동 입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입찰자는 자동경매아이템 외에 회사가 인가하지 아니한 입찰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사용할 경우 회사에 의하여 당해 입찰의 취소, 매매계약의 철회 또는 해제, 회원자격의 정지,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더 나아가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2. 경매상품의 가격은 회사가 경매상품 등록 시 명시한 금액만큼 올라갑니다. 입찰자의 입찰참가는 경매에서 낙찰 받을 경우에는 해당 경매에 규정된 조건에 따른 경매상품의 구매 청약을 받겠다는 의사표시, 즉 청약의 유인을 구성합니다. 상품의 구매계약은 입찰이 종료되고 이 약관 제21조에 규정된 모든 절차가 완료되어야만이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신규입찰이 발생하게 되면 경매종료시간은 서비스화면에 게시된 리셋 시간(회사의 설정에 따라 10초, 15초 또는 20초)까지 연기됩니다. 단, 두 건 이상의 자동경매아이템이 서로 입찰하는 경우에는 신규 입찰에도 불구하고 경매종료시간은 연기되지 않습니다.


제30조 (낙찰자 결정)
1. 경매는 경매종료시간의 경과에 따라 종료되고 최종입찰자가 낙찰자가 됩니다. 낙찰자를 포함한 모든 입찰자의 비드(BID)팩 구매금액은 반환되거나 환불되지 않습니다. 낙찰자는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 기록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누가 최종 입찰자인지에 대한 회사의 결정은 중대한 하자가 없는 이상 최종적입니다. 낙찰자는 경매종료 후 회사가 24시간 이내에 발송하는 낙찰확인메일 또는 MY주식회사 씨아이알 서비스화면에서 낙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일부 경매에서 바로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입찰자는 회사가 지정한 시간에 회사가 지정한 가격으로 그 경매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바로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그 입찰자는 클릭 당시 게시된 매매가격으로 경매상품을 구매하기로 회사와 합의하는 것입니다. 이 가격은 입찰자가 특정 경매에 참가한 입찰 회수를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고, 무료 입찰은 위 매매가격 결정시 산입되지 않습니다. 바로 구매 옵션으로 상품을 구매한 경우 입찰자는 해당 경매에 더 이상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바로 구매 옵션을 행사한 후 7일 이내에 회사에 최종 구매대금을 전액 지급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 이내에 대금을 지급받지 못할 경우 회사는 매매계약을 철회할 수 있고 입찰자의 비드(BID)팩 구매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3.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 받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경매를 취소하고 대금환불의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단, 비드(BID)팩 구매대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31조 (대금결제 및 배송)
1. 낙찰자는 상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구매결정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상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낙찰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그러한 취지를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상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낙찰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낙찰자는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낙찰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낙찰자는 상품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낙찰자가 보유하고 있는 할인 쿠폰, 포인트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입금정보 기입란에 할인 쿠폰, 포인트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의 결제액을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방법으로 입금하면 됩니다.

4. 경매절차가 종료되면, 낙찰자는 서비스화면 또는 나의 MY주식회사 씨아이알에 정하여진 절차를 따라 낙찰 대금 전액을 낙찰 후 [7]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낙찰 후 [7]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 낙찰자의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경매는 취소됩니다.
5. 낙찰자가 구매하여 사용한 비드(BID)의 대금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낙찰자가 지급한 경매상품대금 중 비드(BID)의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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